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온라인 부업

[애드센스 승인!티스토리-워드프레스-개인도메인으로 승인]하위도메인까지 연결하면 총 몇개 승인이 된걸까요?승인의 지름길!

by 머니챠챠닷컴 2023. 4. 29.

'애드센스 승인' 1. 티스토리(4월 27일 승인) 2. 워드프레스(4월 29일 승인) wow!! 신나!! 하위도메인까지 연결하면 총 몇개 승인이 된걸까?

 

개인도메인으로 하위 도메인을 연결하면 하위도메인 까지 티스토리는 5개 계정을 승인 받은 거고 워드 프레스도 하위 도메인을 연결 하면 이번에 개인도메인 2개의 애드센스 승인의 의미는 매우 크다.

개인도메인 승인의 의미를 알고 뒤늦게 개인도메인을 연결을 하여 고생도 많이 했지만 결과가 좋으니 고생한 보람은 있었다.

 

하지만 나는 이제 시작이라는 걸 알고 있다.  2월 18일 날부터 병아리가 부화 중이었다면 승인이 된 지금은 병아리가 알에서 이제 막 깨어 났다고 보면 된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을 때 그동안 승인 받으려고 노력한 많은 과정들이 있었기에 마냥 기쁘지 만은 않았지만 아직도 승인을 못받았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했을듯 하다.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는 분들이 내 글로 인해 승인의 지름길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애드센스 승인-티스토리-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티스토리-워드프레스)티스토리 방문수

 

 

지금은 두배로 힘들었던 덕분 인지 글 쓰는 게 조금 수월해진 거 같은 느낌이지만 워드프레스는 블로그는 it 기본 정보를 알면 활용을 더 잘 할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 프레스 블로그 승인을 받기 까지 과정과 차이점, 특징에 대해 작성 예정이다.

또한 제일 궁금 하실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문제성 오류 해결 후 승인 꿀팁 포함 승인 과정글도

있으니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하실 분들은 꼭 보시고 좋은 성과가 있길 바란다. 

 

승인 신청 ~ 승인 까지의 기간 차이점

 

티스토리

 2월 18일 시작 - 3월 19일 승인 신청(글 15개 글), 신청 후 글 발행 계속 진행(20개 글) - 4월 7일 승인 불가 메일 -
- 4월 15일쯤 이전글 다 비공개로 전환후 승인 이틀전 까 (15 개 글)  - 4월 27일 승인 메일

 

티스토리는 승인 신청 후 개인 도메인을 늦게 연결 하여 중복 오류로 고생을 많이 했다. 이전글을 비공개로 하고 승인을 받은 것이다. - 이 부분에 대한 꿀팁은 할 말이 많다. 다음 글에 구체적으로 내가 한 일들을 오픈 할 예정이고 제일 중요한 문제성 글 꿀 팁만 오늘은 작성 예정이다. 

 

 

워드프레스

3월 15일 시작 - 3월 30일 승인 신청(글 5개)  - 신청 후 글 발행을 계속해서 승인 이틀전까지 총 13개 글 - 4월 15일 승인 불가 메일 - 4월 29일 승인 메일

 

까페 24에서 저렴하게 도메인과 호스팅을 가입했고 티스토리도 하는 관계로 부담 없이 알아두고 승인받아 두면 좋을 거 같았다. 근데 문제는 카페 24에서 주는 무료 도메인을 또 연결을 해놓았던 것이다.

티스토리처럼 중복 오류에 문제가 발생을 한 것이다. 카페 24 무료 도메인은 과감하게 연결을 해제했다. 과감히 연결을 해제 후 이후 문제성 해결을 위한 노력을 했고 그 덕분 인지  티스토리보다 승인이 쉬워 보였다. 

 

워드 프레스와 티스토리 둘다 비슷한 날짜에 승인 불가 안내를 받았다. 보다 진행이 빨랐다. 그리고 IT 쪽에 미흡해서 설정을 잘못하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의외로 빠른 승인이었다. 

 

애드 센스 승인 받기 까지의 글 발행수 & 승인받기 위한  중요 꿀팁

 

워드프레스

티스토리를 한달 정도 한 후에 3월 17일 정도부터 시작했고 1주일 정도 스킨 작업을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 직접 설정하고 디자인 등을 배우면서 했다. 티스토리 보다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이지만 플러그들이 많아서 검색만 잘하면 어느 정도는 따라갈 수 있다. 
다양한 플러그인을 제공하여 블로그의 외부 및 내부 기능을 확장 할 수 있다. 이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는 제한적인 기능만 제공되어 있는 편이다.
참고로 본인은 인터넷 검색 정도의 수준의 it 정도와 인샷앱 에서 기본 편집을 하는 정도의 초보이다. 

 

 

티스토리

아무것도 몰랐을때 처음 시작 했던 거라 너무나 생소했고 글 15개 정도를 발행하기까지 기간이 한 달 정도 걸렸다. 본업에 부업인 쿠팡 파트너스, v컬러링, 트립닷컴까지 진행해서 시간이 더 걸린 듯하다.

물론 다른 부업들은 블로그처럼 꾸준히 못하고 초기 세팅 정도라고 보면 된다. V컬러링 콘텐츠는 2월부터 11개의 영상을 심사를 넣었지만 현재는 신청자가 너무 많은 관계로 회원 가입도 중단된 상태이며 심사 결과도 진행이 안된 상태이다. 

 

 

  1. 개인 도메인 연결 후 문제 해결 방법?애드센스 승인 안되는 이유!!아무도 몰라~며느리도 몰라~~ 

 

1. 개인도메인 연결 후 문제 해결 방법은?애드센스-승인 안되는 이유!!아무도 몰라~며느리도 몰라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 연결 후 문제 해결 방법? 뒤늦게 2차 도메인 연결 후 애드센스 승인 안 되는 이유!! 진짜 전문가들의 대답도 제각기 달랐던 나의 문제점은 무엇이었을까?? (3월 19일 신청 -

moneychacha.com

 

<<중요 꿀팁>>  별표 5개 ~~

 

티스토리는 승인 신청 후 개인 도메인을 늦게 연결하여 중복 오류로 고생을 많이 했다. 4월 7일 승인 거절 메일 이후에는 중복 오류 작업 부분에 거의 시간과 에너지를 허비했고 4월 20일 이후 이전 15개 글들을 비공개로 하고 url을 삭제하였으며 영화 주제로만 승인 이틀 날까지 15개 글로만 승인을 받았다. 

 

이전글로 인한 문제로 승인이 보류되고 있을 때 소수의 블로그 전문가 분들은 아예 계정을 버리고 다시 처음부터 해야 한다고 했다. 지금까지 시간을 쪼개서 너무 열심히 했던걸 다 버리고 싶지 않았고 어떻게 해서든 보완해서 같이 가길 원했다. 혹시나 하고 다 버리지 않고 비공개로 전환 후 다시 발행한 영화 주제로만 승인 신청 진행을 했던 것이다. 나처럼 이전글 문제로 승인이 힘든 분들은 꼭 참고하면 좋은 일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혹시나 했던 게 성과가 있었기에 몇 배로 기뻤다.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의 시스템, 운영의 차이점

 

호스팅 시스템의 차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호스팅 시스템을 사용하며,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분산형 오픈 소스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사용한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다양한 무료, 유료 테마와 커스텀 위젯, 플러그인 등을 제공하므로 사용자가 자유롭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 반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정된 템플릿을 사용하며, 일부 요소만 수정이 가능한 제한적인 사용자 정의 기능이 제공된다. 


블로그 운영의 편리성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이 간편하게 제공되고 있어 초보가 사용하기에 편리한 점이 있다.
반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더욱 전문적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있지만 워드 프레스에 관한 가이드가 보편적으로 설명이 많이 나와 있는 관계로 1주일? 정도 고구마(속 터짐)를 100개 정도 먹으면서 많은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위의 호스팅 차이점에 동감할 수 있을 만큼 초보도 진행이 가능하다. 

 

워드 프레스는 3일 정도 됐을 때 포기 하고 싶은 충동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1주일 정도 열심히 따라 하고 머리가 멍해지기 시작할 때부터 기본틀이 잡혀 간다. 다만 보편적으로 워드 프레스에 대한 설명이 유튜브나 블로그 글에 많이 나와 있긴 하지만 최근 자료보다는 몇 년 전 자료가 더 많아 따라 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이 있다. 

 

애드센스 승인 전,후~ 승인을 위한 총 정리!~ (4월 27일 애드센스 승인)눈물 났던 처절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오픈 정리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전 후! 승인 받기 위한 총 정리! 왕초보 눈물 경험담!왕 초보도 승인 받을 수 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 전 후~ 승인 받기 위한 꼭 필요한 총정리 ~ 이 글은 3월 19일 먼저 작성했던 글이다. 4월 27일 현재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까지 눈물 났던 처절한 경험담을 바탕

moneychacha.com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블로그 각각의 장단점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은 네이버의 검색 엔진 최적화 기술을 활용하여 블로그의 노출이 쉽게 되며, 네이버와 바이럴(Mobile Web Contents) 통합 운영으로 인해 블로그 노출을 높이기 용이하다.

실제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현재 예상외로 방문자 수가 많다. 승인 이전부터 구글 서치 콘솔에서 노출 축하 메일을 2번 받았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장점은 커스텀이 가능한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이 제공되어 유연한 블로그 운영이 가능하고 SEO 기능을 비롯한 검색 엔진 최적화 기능이 매우 다양하게 제공되어 있어 높은 노출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 티스토리에 비해 노출이 너무 안되고 있어서 어떻게 하면 노출이 잘 될 수 있는지 공부를 해야겠다. 

반면 호스팅 비용이 발생하지만 취미로 해도 이 정도의 비용보다 더 들어가는 것이고 년 15000원대, 월 1000원 내외(카페 24 기준)이니 큰 부담은 없다.

다만 IT 쪽을 쫌 아시는 분들이라면 더 쉽고 빠르게 잘할 것 같은 생각은 든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와 워드 프레스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내용 일 수도 있다. 각 블로그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원하는 목적과 상황에 맞는 블로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듯하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목적과 상황에 따라 적합한 블로그를 선택하여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저품질 블로그가 잘 적용이 안 되는 건 워드 프레스라고 한다. 메인과 서브를 구분해서 활용을 잘하면 만일의 경우에도 대처가 용이할 듯하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에는 블로그 개설 및 관리가 간편하므로, 자신의 생각이나 일상을 기록하거나 블로그 플랫폼에 대한 이해부터 시작해 볼 수 도 있고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고 이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블로그 운영을 통한 수익도 가능 하니 일거양득이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에는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나 서비스, 판매 등의 용도로 활용될 수 있기에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워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검색 엔진 최적화(SEO)등을 통해 높은 노출 효과를 얻고 싶다.

하지만,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더라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블로그 운영 노하우 습득이 필요하고  블로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니, 성취감을 느껴서 끝까지 운영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